노후긴급자금 대부사업 실버론 허리 피세요

요즘 대출 금리에 오름세가 한 풀 꺾이긴 하였지만, 여전히 서민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금리입니다. 특히나 은퇴를 하시고 국민연금만 받고 있는 노년 시기에 갑자기 급전이라도 필요하게 될 경우 높은 금리로 인하여 굉장히 부담 스러운 상황에 처하는데요. 이럴 때 국민연금공단에서 지원하는 노후긴급자금 대부사업(실버론)을 이용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실버론은 하기 사항에 대해서 최대 1천만원까지 저이자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의료비, 배우자 장제비, 전/월세 보증금, 재해복구비 용도의 긴급생활자금

대상

실버론이라는 이름에 맞게 만 60세 이상의 국민연금 수급자를 지원합니다

이자율

취지에 맞게 이자가 시중 대출 금리보다 훨씬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버론 이자율은 ‘5년만기 국고채권 수익률에 연동’하여 ‘매 분기별로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변동금리라서 나중에 이자가 너무 높아지는거 아니야?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구조 상 시중 은행보다 높아질 수는 없겠습니다.

다만 조심해야할 부분은 연체이자율은 일반 이자율보다 3% 높습니다. 혹시나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절대 연체를 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이자에 대한 부분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정기적으로 공시하고 있으니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에 아래에 명시된 국민여금 노후긴급자금 대부 신청서를 함께 제출 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는 복지로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추천글

📌그냥 앉아서 정부보조금 알림받으세요

📌숨은 보험금이 이렇게 많다고? 기한 지나기 전에!

📌나 빼고 다 받은 165만원 근로장려금

📌저신용 대출, 그냥 정부지원 받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