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필요성 5가지

보험에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보험이 바로 생명보험입니다. 뉴스 같은 매체에서는 보험금을 타먹기 위해 누구를 어떻게 했다 라는 식으로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어서 안좋게 보는 시선이 많은 것 같은데요. 실제로는 순기능도 존재하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부양가족 최후의 보루

생명 보험은 남아있는 부양가족을 위한 최후의 보루 역할을 합니다. 아마 대부분이 이 목적으로 가입을 하실겁니다.

모아 놓은 돈이 많다면 상관 없겠지만, 반대의 상황이라면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음식, 의복 및 청구서와 같은 일상적인 비용의 지불이나 자녀 교육, 노부모님 부양 등으로 인한 경제적 압박에서 버틸 수 있는 힘이 되어줄 수 있겠죠.

소득 대체


만약 본인이 가족의 주요 생계 담당일 경우에, 생명 보험은 본인이 더 이상 가족을 부양할 수 없는 경우에도 여전히 돈이 들어올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사망 보험금은 가족이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집세나 대출, 공과금, 식료품과 같이 필요한 것을 지불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장례식 비용

이미 이승을 떠났는데 장례식 비용이 무슨 의미가 있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돈이 없어서 장례가 제대로 안치뤄진다고 생각하면 그것대로 가슴이 아플 것 같습니다. 장례비용까지 걱정할 상황이 아닌 분들에게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혹시나 이것 마저 부담이 되는 경제적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사업 연속성사

업체를 소유하고 있거나 사업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경우, 생명 보험은 사업체가 떠난 후에도 사업을 계속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사업 비용을 충당하거나 사업 대출금을 상환하거나 소유권 이전을 돕기 위해 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직원의 금전적 이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 계획 및 상속

생명 보험은 유산 계획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속인에게 재정적 유산을 남길 수 있습니다. 수혜자를 지정하면 돈이 분배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생명 보험 수익금은 또한 유언 검인 절차를 거치지 않으므로 긴 법적 절차를 거치지 않고 수혜자에게 직접 지급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하는 대로 자산을 이전할 수 있으며 유산세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이 불확실한 것을 이해 했던 선조들은 보험이라는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누군가는 생명보험으로 내는 보험료가 너무 아깝다고 하는 경우도 많지만, 내일 이라도 이승을 떠날 수 있는게 우리의 삶이죠. 그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남아있는 가족에게 마지막 동앗줄이 되줄 수 있는 것이 생명보험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생명보험의 필요성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기회비용을 잘 따지셔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