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가사서비스 이제는 아이와 함께

육아를 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육아만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집안 일을 함께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해야할 일이 있는 상황에서 육아를 하게 되면, 자연스레 아기에게 쏟을 에너지가 떨어져서 육아에 어려움을 느끼죠. 최악의 경우에는 의도와 관련 없이 화를 내서 미안함을 갖을 때도 있습니다. 이런 육아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가사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란?

부모님들이 아기에게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청소, 세탁, 설거지, 쓰레기배출 등 을 포함합니다.

📌 제공제외 : 취사, 정리정돈, 아이돌봄, 반려동물 관련, 입주청소, 전문자격 요하는 서비스

1가구 당 총 6회(1회당 4시간)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너무나 힘들다 할 때 사용하시는 것이 팁이라면 팁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참고로 서비스는 무료이고, 2023년 6월부터 시행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

아쉽게도 모든 분들이 지원되는 것은 아니고,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에 한해 지원됩니다. 아래의 경우에서도 본인·가족 질병, 장애 등 가사돌봄 공백가정 우선 지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 중위소득 150% 이하, 임산부(임신∼출산후 1년이내) 가정
  • 중위소득 150% 이하, 부부 모두 주 20시간 이상 근로하는 맞벌이 가정
  • 중위소득 150% 이하, 다자녀(만 18세이하 자녀 2명 이상) 가정

관련 복지

이 외에도 서울에서는 부모님들에게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혜택 받으셔서 육아의 짐을 덜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