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소득공제장기펀드 헤택 가입 조건 완화 7500만원

요즘 다양한 청년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전보다 살기 좋아졌다고 말하는 분들도 많지만, 나의 계좌에 특히 청년의 계좌에 돈이 없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어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청년도약계좌 같은 금융 정책을 실시해서 청년들의 종잣돈 모으기를 도와주고 있죠.

그런 상품 중에 철저히 외면 받아서 머릿 속에서 잊혀진 상품이 있는데, 바로 청년소득공제장기펀드 입니다. 최대 24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금 손실의 위험성 때문에 외면 받았죠. 무엇보다 가입 조건(소득 조건)이 높다는 점은 더더욱 이런 현상을 가속화 시켰습니다. 그런데 반가운 소식이 들리네요. 소득기준을 5,000만원에서 7,500만원으로 상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입조건

만 19세~만 34세 이하 청년만 지원 가능합니다. (군복무 최대 6년까지 인정)

  • 연간 총 급여액 5,000만원 이하
  •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
  • 직전 3개 연도 동안 한 번이라도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였다면 신청 불가

혜택

연 최대 6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며, 최대 40%를 종합소득금액에서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최대 240만원까지 공제 혜택이 된다는 뜻이죠.

해당 펀드는 최소 3년, 최대5년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의무 유지기간이 3년이기 때문에 그 전에 해지할 경우에 추징세액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 최대 금액이 600만원을 3년간 납입하였다고 가정하면, 3년 후에는 원금 1800만원 + 소득공제 720만원의 혜택이 가능한다는 결론입니다.

신청방법

각 은행사 또는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논의 중이기 때문에 조금 기다렸다가 신청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복지글

📌그냥 앉아서 정부보조금 알림받으세요

📌숨은 보험금이 이렇게 많다고? 기한 지나기 전에!

📌나 빼고 다 받은 165만원 근로장려금

📌저신용 대출, 그냥 정부지원 받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