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s 클라우드 스타트업 중소기업 노났네!

요즘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화 되어가는게 추세입니다. 특히, 코시국을 겪으면서 이러한 트렌드는 가속화 되었는데요. 제가 근무했던 곳만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클라우드를 깔고 가는 업무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생기는 스타트업, 중소기업에게는 클라우드는 필수템이 되어버렸는데요. 문제는 여러 기술적, 비용적 장애물이 많다는 점! SK의 TKS 클라우드라면 많은 장애물을 걷어내고, 본질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KS 클라우드

tks 클라우드는 skt 엔터프라이즈에서 런칭한 서비스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 app 가상화로 가벼움
  • app만 관리(os미포함) 단순함
  • 리소스 집적도로 높은 효율성
  • 단일 컨테이너 단위라서 확장/이동성 좋음
  • app배포시 설치 불필요하고, 종속되지 않아 빠름.

이쪽으로 문외한이라고 하더라도 눈에 띄는 단어들이 있을 겁니다. 가볍고 빠르며, 확장/이동이 쉽다는 점이 핵심이죠.

chatgpt를 필두로 하여 요즘은 변화 속도가 거의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대기업보다 변화에 빠르다고 하는 스타트업에서도 버거워 할 정도로 기술의 변화가 빠른데요.

아무래도 그 만큼 수요자의 니즈(앱) 또한 급변하기 때문일 겁니다. 문제는 이렇게 시시각각 변하는 수요에 대응하려면, 디지털 전문 인력의 비치가 필요하고 이는 곧 비용 증가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TKS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전문인력이 없어도 ‘클릭 몇 번으로 기어 ㅂ앱이나 기존 서비스에 손 쉽게 기능 추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말을 바꿔 말하면 불필요한 작업에 할애할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사업의 ‘본질 적인 부분’ 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시간은 곧 돈이니까요.

이런 장점 때문에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지 않은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게 최적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사실 저도 가격이 궁금해서 sk 홈페이지에 가봤으나, 상담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하여 포기했습니다^^; 아무래도 회사 규모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플랫폼이 있어서 이동이 걱정되신다면 tks 클라우드는 퍼블릭(아마존, 애저 등), 프라이빗(기 사용하던 데이터플랫폼) 모두 자유롭게 연동이 된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서비스 기반 기술 까지 모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공개하고 있어서, 고객들이 tks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회사의 솔루션이나 기술에 종속되지 않게끔 설계 되어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걱정도 접어두셔도 될 듯합니다.

현재 tks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제공되고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추천 복지글

📌그냥 앉아서 정부보조금 알림받으세요

📌숨은 보험금이 이렇게 많다고? 기한 지나기 전에!

📌나 빼고 다 받은 165만원 근로장려금

📌저신용 대출, 그냥 정부지원 받으세요

답글 남기기